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자이신가요? 자영업자 고용보험은 본인 명의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거나 5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지원금 신청 안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이란?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을 통해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제도권으로 편입 촉진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
- 지원대상 :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
- 지원조건 : 납부 고용보험료의 20~50%를 최대 5년간 지원
납부 마감일인 매월 10일 기준으로 다음 월에 환급됩니다. 고용보험료 등급별 지원금액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절차
-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및 납부
-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신청
- 지원사업 대상자 확인
-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납부확인
-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환급 지원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이상으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이라면 도움이 될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 꼭 확인해보시어 지원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료 등급에 따라 지원비율 및 지원금액이 조금씩 다르오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