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출근길 열차가 지연되어 지각하는 일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회사에 따라 지각 사유를 기재하고 첨부서류로 지하철 지연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또는 비슷한 상황에서 지하철 지연증명서 제출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에 따라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STEP 01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접속
지하철 지연증명서 같은 경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서울교통공사”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02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의 “간편지연증명서” 또는 “이용정보 > 간편지연증명서”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란에서는 서울교통공사 운영구간에서 발생한 열차지연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발급 날짜 선택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오셨다면 날짜를 먼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열차가 5분 이상 지연되었을 때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금일을 비롯해 30일전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04 지연 시간 선택
날짜를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연 정보가 나타납니다.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첫차~09시 / 09시~18시 / 18시~막차로 나뉘어진 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받고자 하는 노선과 시간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STEP 05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발급 받고자하는 노선과 시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간편지연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측 상단의 인쇄를 클릭하여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열차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역무실에 직접 방문하시어 지연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실 수도 있지만 위에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으로 인해 지각했을 때 혹은 비슷한 상황으로 인해 지연증명서가 필요할 때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