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착한임대인제도를 비롯한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자금, 지원사업 등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오니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소상공인확인서란?

사업자가 소상공인기본법상 소상공인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 및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연평균 매출액, 상시근로자수 등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여야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지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을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이 공제 신청 시, 소상공인을 통하여 필요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홈페이지 상단의 “발급신청 > 신청서 작성”을 통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STEP 01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 신청
  • STEP 02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
  • STEP 03 세액공제용 확인서 전달
  • STEP 04 착한 임대인 동참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SMINFO 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홈페이지 상단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신청서 작성”란에서 소상공인확인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 STEP 01 온라인 자료제출
  • STEP 02 제출자료 조회
  • STEP 03 신청서 작성
  • STEP 04 진행상황 확인
  • STEP 05 확인서 출력/수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중소벤처24

중소벤처24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여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중소벤처24″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중소벤처2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증명서 발급”란으로 이동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뿐만 아니라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이노비즈 확인서 발급, 메인비즈확인서 발급, 여성기업확인서 발급,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 수출융망중소기업지정증 발급, 창업기업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증명서 확인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소벤처24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이상으로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안내드린바와 같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벤처24 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용도에 맞추어 해당 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