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말 그대로 국민연금 가입 이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직 또는 대출시 필요서류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아래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에 따라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STEP01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검색창에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만 상단의 “개인서비스”를 클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STEP02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국/영문)

개인서비스에서는 가입내역 · 예상연금, 부과 · 납부내역, 증명서 등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자의 가입이력 등이 포함된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국/영문)” class=”wp-image-2898″/></figure></div>


<h3 class=STEP03 인증서 로그인

다만, 해당 업무를 위해서는 본인인증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간편인증로그인, 인증서로그인 등을 통해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04 안내 동의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국문증명서, 영문증명서 선택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가입증명서를 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동의

STEP05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그럼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격유지기간, 가입자종별, 사업자명칭(지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이상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 또한 국민연금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오니 필요하시다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타기관 제출을 위해 증명서는 발급받으신다면 프린터 발급을 통해 증명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