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말 그대로 국민연금 가입 이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직 또는 대출시 필요서류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아래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에 따라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STEP01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검색창에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만 상단의 “개인서비스”를 클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STEP02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국/영문)
개인서비스에서는 가입내역 · 예상연금, 부과 · 납부내역, 증명서 등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자의 가입이력 등이 포함된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