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의 경우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정부24, 홈택스, 금융 업무 등이 가능합니다만 사업자의 경우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전자상거래, 국가과제, 금융분야, 공공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아래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오니 확인하신 후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받으시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범용 공인인증서란?

범용 공인인증서는 디지털 인감증명서로 전자상거래(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국가과제 공공분야(국가과제, 전자민원, 전자세무), 금융분야(인터넷뱅킹, 증권/선물거래), 전자의료 등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 인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당일발급 신청 (고객 직접방문)

당일발급 신청은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전국 조달청, 서울 · 경기 · 광주센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방문하시어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받는 서비스입니다. 직접 방문하는만큼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EP01 온라인 신청서 작성

STEP01 온라인 신청서 작성

STEP02 요금결제 (결제 및 신청서 출력)

STEP02 요금결제 (결제 및 신청서 출력)

STEP03 서류준비 및 조달청 방문

STEP03 서류준비 및 조달청 방문

STEP04 인증서 발급

STEP04 인증서 발급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우체부 방문)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은 직접 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여 인증서를 발급받는 간편 발급 서비스입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발급까지는 2-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STEP01 온라인 신청서 작성

STEP01 온라인 신청서 작성

STEP02 신청서 출력 및 결제

STEP02 신청서 출력 및 결제

STEP03 서류준비 및 제출

STEP03 서류준비 및 제출

STEP04 인증서 발급

STEP04 인증서 발급

이상으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같은 경우 발급받으시는 공인인증기관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기간을 길게 발급 받으실 경우 약간의 비용 할인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여러 공인인증기관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공유해드리오니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시어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