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신청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피해 방지를 위한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신청방법과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적용 예시, 그리고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해제 방법도 함께 안내해드리오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어 서비스 신청 및 해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란?
전 금융권의 수시입출식 계좌(은행의 입출금통장, 증권사의 종합계좌, CMA 등)의 비대면 개설을 사전에 일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이용대상
- 신분증, 휴대폰 등 분실로 명의도용 계좌개설이 우려되는 분
- 본인이 모르게 개설된 계좌가 범죄에 이용되는 것을 예방하고 싶은 분
- 앞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을 원하지 않는 분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신청방법
온라인 (금융회사 방문)
- 거래중인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

오프라인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 모바일 : App Store / Google Play Store에서 Account INFO 어플 다운로드 한 후 해당 앱을 실행하여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 PC :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적용 예시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시 “고객님은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이 신청되어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안심차단을 해제 후 다시 거래해주세요.” 안내가 나타나며 계좌개설이 불가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내역은 한국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심차단 신청을 접수한 금융회사에서는 반기 1회 이용자에게 안심차단 신청내역을 문자, 이메일, App 푸쉬 메세지 등으로 통지하게 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해제방법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사기범 등의 무단 해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셔야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 계좌가 개설되고 해당 계좌로 인해 금전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위의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신청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신청내역 확인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해제방법 잘 살펴보시고 서비스 신청 및 해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주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