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안내를 해드로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유출, 명의도용 등의 사례가 꽤 자주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개인정보보호에 신경을 쓰고 있으실 것입니다. 내 휴대폰 번호가 스팸 발송에 악용되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서. 아래에서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란?
웹에서 문자 발송시,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스팸 발송에 악용되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내 휴대폰의 번호 도용을 막고 싶을 때, 인터넷으로 발송되는 도용된 휴대폰 번호의 문자메시지를 차단하고 싶을 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는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통신사 고객센터 이용
- 114 전화연결
- ARS
- 상담사 연결
-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
통신사 홈페이지 이용
- 각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 (SKT, KT, LGU+)
- 검색창에 ‘번호도용 문자차단’ 또는 부가서비스 탭에서 ‘번호도용 문자차단’ 클릭
- 서비스 가입 신청
PASS 앱 이용
- PASS 앱 다운로드 및 설치
- 하단 메뉴 탭에서 ‘전체’ 선택
-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선택
- ‘가입사실현황조회’ 선택
- 약관 동의 후 가입 신청
이상으로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PASS 앱을 통해 어렵지 않아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만큼 개인정보가 악용되지 않도록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서비스 신청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