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말 그대로 4대보험료를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지원사업이나 공공기관의 사업에 참여 할 때 등 필수서류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 포함되어 있기에, 아래의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에 따라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STEP 01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을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02 제증명발급 – 완납증명서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는 보험료납부, 고지내역조회, 신청서비스, 제증명발급 등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제증명발급 > 완납증명서”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홈페이지

STEP 03 로그인

제증명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거나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04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증명서 발급 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발급용도 조달청 제출용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제출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급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시면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가 나타나며 PDF 파일로 저장하시거나 출력하시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이상으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달청 제출용 또는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제출용으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 필요하실 경우 위의 안내에 따라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뿐만 아니라 증명서 진위확인, 4대보험료 계산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오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